네이버 페이에서 발 빠르게 해결 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티몬,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상황이라면 정말 다행인 것 같습니다.
정산 지연 사태를 빚은 티몬과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이용자들에 대해 네이버페이가 환불 신청을 받습니다. 네이버페이는 결제 취소, 환불을 원하는 이용자가 티몬, 위메프의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 스크린샷(캡쳐 화면)을 첨부하면 48시간 이내 환불 처리가 가능하다고 7/27일 밝혔습니다.
이미 카드사를 통해 결제취소와 환불을 신청한 경우에도 네이버페이에 별도로 결제취소와 환불 신청을 하면 됩니다.
결제취소, 환불처리가 완료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및 머니로 결제된 건은 즉시 환불되고 카드는 3~5일(전월 결제시에는 카드 대금에서 차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합니다.
네이버페이는 결제액 환불 신청을 7/28일 오전 10시부터 받고 있는 상황 입니다.
방법안내
✅티몬, 위메프의 결제와 구매 내역 페이지를 스크린 샷 한다. (48시간 이내 처리 가능)
✔ 티몬 - 마이 티몬 - 구매내역 - 해당 상품의상세 내역
✔ 위메프 - 마이 페이지 - 구매내역
✅ 여행, 숙박 상품: 이용 신청한 날짜를 상세 내역 첨부
✅ 배송 상품 배송: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상세 내역 첨부
처리 과정
✅ 결제 취소 및 환불 완료가 되면 "네이버 톡톡 메시지" 로 결과 안내
✅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도 취소 및 환불 결과 확인 가능
네이버 페이 취소 및 환불 관련 문의 사항
Q. 이미 카드사를 통해서 환불 신청을 했는데요, 다시 신청해야 하나요?
Q. 네이버페이에서 결제한 내역이 있는데, 왜 티몬/위메프의 결제 내역을 첨부해야 하나요?
Q. 티몬/위메프의 결제 내역 스크린샷은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나요?
Q. 티몬/위메프 환불 요청건의 처리 결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Q. 접수를 하면 얼마나 빨리 환불 받을 수 있나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